두피 여드름 골든타임 놓치면 시간과 돈이 2배

두피 여드름 방치하실껀가요? 이 글을 읽는다면 당신의 골든타임을 지켜드립니다. 1천만 탈모인 중 한 명이 되기 싫다면 이 정보를 확인하세요!


글의 순서


두피 여드름 SOS 신호인데..

두피 여드름은 두피를 긁다보면 우연히 손톱 끝에있는 하얀 알갱이를 말합니다. 두피 여드름 짜기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두피에 좋지 않은 것을 제거했다는 묘한 쾌감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좋아할 때가 아닙니다. 두피 여드름은 피지 덩어리입니다. 두피에 과도한 피지가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는 구조신호이기도 합니다. 두피 여드름은 비듬과 구분하며 별도의 조치나 치료가 필요할 정도의 경각심을 가지고 접근해야 합니다.

당신의 두피는 2중고를 겪고 있다

우리 몸의 피부에는 피지선이 발달한 곳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두피입니다. 그런데 건성, 지성, 복합성 피부 타입이 있는 것처럼, 두피도 사람에 따라 지성 두피가 있습니다. 2 중고입니다. 피지선 발달과 지성 두피를 가진 사람들이 쉽게 피지가 뭉치게 되는데 그것이 두피 여드름입니다.

지성 두피라고 해서 무조건 두피 여드름이 생기진 않습니다. 머리를 잘 감고, 잘 말리면 큰 문제는 없죠. 피지가 넘쳐나 뭉치도록 방치하는 경우 생기는 것입니다.

너 머리 안감았어?

두피 여드름이 확인되었다는 것은 지성 두피를 떠나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해주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원인이 한 가지가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외부요인, 내부 요인 복학적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원인을 해결해야 합니다. 두피 케어를 하지 않으면 두피 여드름이나 뾰루지에 그치지 않습니다. 악취가 납니다.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면 이전에 이미 두피 가려움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세정력이 뛰어난 샴푸가 정답?

아닙니다. 지성 피부인데 강력한 세정력을 가진 샴푸(헤드앤숄더, 니조랄 등)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피부의 과도한 피지는 피유 수분 밸런스가 무너진 것입니다. 유분만 제거한다면 부족한 유분을 보충하기 위해 우리 피부에서는 더 많은 피지를 만들게 됩니다.

두피 건강을 위해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머리감는법. 즉, 노(NO)샴푸는 지성 두피를 가진 분들에게 적합한 두피 관리법이 아닙니다. 너무 과도한 세정력도 문제이지만, 두피의 오염물질을 깨끗이 제거하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지성 두피에 맞는 샴푸와 관리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집순이가 되어라

지성두피를 가지신 분들은 공감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야외활동이나 외출을 했을 때 보다. 집에서만 지낸 경우 두피가 기름짐이 덜하다는 것입니다. 밖에 나가면 장시간 자외선과 먼지에 노출이 됩니다. 자외선을 막기 위해 두피에 선크림을 바를 수 없으니 모자를 쓰면 머리는 더 기름지게 변합니다.

반면에 집에서 하루종이 있느면 자외선이나 오염물질 노출이 적어 외출했을 때보다는 피지 분지가 적은 것입니다. 하지만 집에서도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베개커버 특히 잘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깨어있을 때 보다 수면 중 땀을 더 많이 흘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베개 커버는 그 땀을 모두 흡수하게 되고, 머리에서 떨어지는 각질과 피지도 묻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베개커버는 말 그대로 오염이 됩니다.

초기라면 샴푸가 중요

염증이나 탈모까진 아니고 ‘지성 두피’지만 피지가 많이 나오는 것 같다면 나에게 맞는 샴푸를 찾는 것이 두피 여드름 없애는 법 첫걸음 입니다. 누가 지성 두피에 좋은 샴푸라고 해도 내 두피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늘 명심하셔야 합니다.

저도 안써본 샴푸가 없습니다. 미용실에서 추천한 제품을 시작으로 엘라스틴, TS, 댕기머리, 닥터포 헤어, 아쥬반 등등. 많은 제품을 써보면서 느낀 점은 가격과 효능은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중요한 사실은 내 두피에 맞는 샴푸를 2~3개 찾는 것입니다. 3개월 주기로 교체하면서 사용하세요. 1가지 제품을 장기간 사용해서 반감되는 효과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지성 두피도 각질이 있다.

각질은 지성피부에는 없다? 틀린말입니다.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수분이 부족하면 생기는 것이 각질입니다. 샴푸만으로 안된다면 피부과에 찾아가 두피는 진단받아보세요. 자신의 두피가 예민하다는 사실도 몰라서 관리 필요성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두피에도 골든타임 있다

얼굴 피부 타입은 알아도 두피 타입은 알려고 하지 않는게 아닙니다. 두피에도 건성과 지성이 있다는 사실 자체를 인지하지 못하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관리의 필요성을 모르기 때문에 골든타임을 놓치고 [지루성 두피염 탈모]까지 진행되고 나서 뒤늦게 치료 방법을 찾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때서야 두피 스케일링, 줄기세포 배양액 등의 높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도 100% 회복이 안됩니다. 더 악화되지 않도록 유지하는 정도밖에 안됩니다.


정리하면, 탈모는 두피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시작입니다. 관리가 필요할 때 조치해야할 골든 타임이 지나가 버리면 염증으로 이어집니다. 모낭과 모근이 염증으로 손상되면 완치 확률은 희박합니다.

완치 확률이 아닌 재발률을 걱정하고 싶나요? 탈모 급속 열차에 올라타기 싫다면 당신의 두피 타입을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두피의 지성이냐 건성이냐는 피부 타입을 따라가지만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의 현재 두피 타입을 확인하고 케어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마련해야 탈모 걱정을 20~30대에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