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효과 없다는데? 더 이상 속지 마세요

건강식품 효과 기대하고 먹었는데 변화가 없나요? 이 글을 읽는다면 당신이 아무리 비싼 건강식품을 먹어도 효과가 없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6가지 질환이나 질병이 있다면 건강식품 효능 기대하지 마세요!


글의 순서


건강식품 효과 반 토막 내는 질환 6가지

건강해지기 위해 큰 맘먹고 건강식품 5종을 구매했습니다. 광고에서 말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꾸준히 3개월 섭취했지만 건강검진 결과도 그렇고 투자한 금액 대비 효과가 미미한 경험하신 적 없으신가요? 또는 건강식품 애호가인 지인이나 친구에게 어떤 게 효과가 있다 없다고 추천 받는 제품도 있을 것입니다.

정작 내가 먹으면 건강식품 효과는 없고 호전반응으로 고생하기도 합니다. 1가지를 간과했기 때문입니다. 질병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처방받은 약물과 건강보조식품을 함께 섭취할 경우 건강식품 효과는 크게 반감됩니다. 때문에 내가 어떤 질환을 조심해야 하거나, 질병 치료를 받고 있다면 건강식품의 광고나 지인의 추천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6가지 질환이나 질병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당신의 건강식품 효과가 없었던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뇨

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을 생성해 내는 췌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당뇨 환자도 건강식품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천연 유래’라는 광고 문구에 넘어가지 마세요. 결국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들어온 영양성분은 바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영양성분에 따라 처리하는 장기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중요한 사실은 1가지. 일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특정 기능이 저하되어 있거나 제 기능이 제한되는 환자는 섭취하는 양도 조심해야 합니다.

당뇨 수치가 300 이상이라면 건강식품도 물에 희석해서 섭취하세요. 귀찮다고 생각하거나, 알약 몇 알에 얼마나 많은 영양성분이 있겠어? 하며 안일하게 생각하고 섭취하면 췌장은 더 많은 일을 갑자기 해야 하고 파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당 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면서 쇼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영양성분 과잉섭취는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간경화

간은 신체의 화학 공장이라고 불립니다. 간경화 환자는 간의 기능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건강식품을 통한 다량의 영양성분이 들어와도 이를 처리하기 필요한 효소를 충분히 생성해 내지 못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건강식품의 성분도 간에서 분해 및 흡수되지 못하면 건강식품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간경화 소견이 있거나 이미 진단을 받았다면 전문의와 상의해 섭취량을 적게 시작해 점차 늘려가야 합니다. 자칫 몸에 좋다는 성분 때문에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간에 무리가 되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저혈압

심장기능이 약해져 피를 온몸으로 보내는 압력도 낮아진 저혈압 질환자도 건강식품 효과를 보려면 적은 양으로 시작해 점차 늘려가야 합니다. 과도한 성분이 체내로 들어오면 심장에 무리가 가서 심정지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양을 줄여서 건강식품을 섭취 했지만 가슴이 답답하거나 먹먹한 느낌이 있다면 복용을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심장이 무리한 상태라고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건강식품의 섭취 농도도 물에 희석해 마셔야 합니다. 최대한 심장에 무리가 가지 않게 섭취량을 조절하세요.

여성질환

혹시 1년 이내 유방암을 포함 항암, 방사선 치료 또는 자궁질환으로 수술한 이력이 있다면 건강식품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아무리 식물성 에스트로겐도 주의 대상에 포함됩니다. 왜냐하면 열거한 수술이나 치료 이력이 있는 경우 여성호르몬을 억제하는 처방이 나오게 됩니다. 여성호르몬 생성을 약물로 억제 시켜 놓았는데 중년 여성에게 좋다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이라는 말에 현혹되어 섭취하면 다시 여성호르몬 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드물지만 임파선에 섬유종이 생기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1년이 경과했거나, 여성호르몬을 억제하는 약물이나 치료 중인지 확인 후 섭취하세요.

장기이식

최소 2년은 지난 후 건강식품 복용을 고려하세요. 타인의 장기를 이식한 수술이 성공적이었다고 해도 우리 몸은 타인의 장기를 기존에 있던 장기가 아니기 때문에 면역체계가 발동됩니다. 이식받은 장기를 공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면역체계가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면역억제제를 투입합니다. 이 기간이 최소 2년 입니다. 장기이식을 받고 면역체계가 다시 활발해지도록 하는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건강식품 섭취는 금물입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우리라나 암 발병률, 증가율 1위는 더 이상 간암이 아닙니다. 간상 선암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갑상선암 진단 받은 환자들로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갑상선은 우리 몸에서 음식물의 영양을 흡수 – 소화 – 대사작용에 관여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갑상선 기능이 떨어진 환자의 경우 건강식품 효과 때문에 과도한 영양분이 더 유입되면 해야 할 일이 늘어납니다. 무리하게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스트레스는 다시 소화불량을 유발하여 악순환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갑상선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영양성분은 요오드이기 때문에 건강식품 섭취를 해야 한다면 요오드 함량을 체크하거나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 정리
  • 최대 2년 이내 수술 또는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가?
  • 병원에서 처방하여 주기적으로 먹는 약물이 있는가?
  • 해당사항을 확답할 수 없다면 전문의에게 확인 후 섭취한다.
  • 영양섭취가 꼭 필요한 경우 가진 질환에 따라 희석하여 섭취한다.
  • 아무리 적은 양이라도 체내에서는 고함량 영양성분을 분해해야 한다.
  • 건강식품 효과에 연연하기 보다 부작용 없는 섭취 플랜을 준비해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