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영양제 돌고돌아 선택한 1가지 제품

간에 좋은 영양제 찾고 계신가요? 검색으로 추천 제품은 많지만 1가지면 충분한 영양제가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다면 간에 좋은 영양제 선택에 할애하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글의 순서


간에 좋은 영양제


간에 좋은 영양제는 많습니다. 밀크씨슬(실리마린), 비타민C, 글루타치온, 폴리페놀, 콜린메티오닌, 커큐민 등 간에 좋다는 성분을 열거해도 생소하지 않으신가요? 많은 성분이 들어가면 간에 좋은 것일까요?

이 정보를 통해 보다 간에 좋은 영양제 중 보다 검증되고 직관적으로 효과적인 영양제를 확인하세요. 유명한 간에 좋은 영양제도 먹어 보았지만 돌고 돌아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간에 특화된 제품

간에 좋은 영양제 성분까지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원하는 것은 간에 좋은 영양제를 찾고 있다는 것이고 그 선택에 납득할 만한 이유를 아래에서 1번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이 제품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간에 좋은 영양제로서 특화된 제품입니다.

전자제품도 여러가지 기능이 들어가면 이도저도 아닌 경우도 있고 잔고장도 많아집니다. 정작 오래 사용하는 전자기기들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 아니라 딱 필요한 기능을 제대로 만든 제품을 수리없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간에 좋은 영양제 좀 찾아본 사람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AT’를 제대로 알고 있고, 이 제품을 선택하여 먹고 있다면 영양제 좀 아는 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읽는 당신도 아래 내용을 확인하면 간에 좋은 영양제 좀 아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SAT 란?

간에 좋은 3가지 성분을 말합니다.

  • S – 실리마린 (Silymarin)
  • A – 아티초크 (Artichoke)
  • T – 터메릭 (Turmeric)

간의 손상을 회복하고 해독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성분이 실리마린, 아티초크, 커큐민은 이미 많은 논문을 통해 그 효능이 검증된 성분들이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입증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성분이라는 것입니다.

3가지 성분들이 유효한 성분이라고 하지만 기대하는 효능을 발휘할 수 있기 위해서는 충족되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일정 이상의 충분한 함량이 담겨져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간에 좋은 성분이라고 해도 체내에 흡수되지 못하고 모두 배출해 버려서도 안되겠죠? 아래에서 간에 좋지만 먹어도 몸에 흡수되지 않는 성분을 확인하세요.


좋으면 뭐해 흡수가 안되는데

5%만 흡수됩니다. 간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지만 정작 체내에서 흡수되지 못하고 배출되는 성분 2가지 입니다.

  1. 실리빈
  2. 커큐민

간에는 좋은 성분이지만 흡수율이 바닥이다 보니, 제조사들은 다른 성분(바이오페린 등)을 영양제에 첨가하거나 분자의 크기는 쪼개어 흡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특허받은 공법을 사용하면 흡수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간에 좋은 성분이 많다고 광고하는 간에 좋은 영양제를 선택하면 안됩니다. 그 효능은 탁월하다고 해도 몸에 흡수가 잘 되도록 공법을 거쳐 만든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Thorne Research S.A.T. 제품은 이 모든 공법이 적용된 제품이기 때문에 추천 드리는 것입니다.

크릴오일 제품의 광고하는 내용을 들여다 보면 빠지지 않고 강조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좋은 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가 잘되어서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이러면 이야기가 다르지

특수 공법을 적용하면 흡수율 최악인 성분도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들어온 유효한 성분이라고 할지라도 성분과 구조에 따라 흡수하는 경로가 다릅니다.

간에 좋은 성분 중 하나인 실리빈도 지용성 성분이라서 체내 흡수율이 극악인 경로로 가게 되면 흡수율이 5% 내외 입니다. 하지만 인지질을 결합하는 공법을 거치면 인지질을 흡수하는 경로로 흡수 되기 때문에 같은 성분이지만 흡수율은 2~5배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특허 받은 특수 공법이 적용된 제품은 가격이 올라 갈 수 있지만 가격은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납득 가능한 금액입니다. 그래서 간에 좋은 영양제 좀 안다는 분들이 ‘쏜리서치의 SAT’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우수한 함량

이 제품의 영양 성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실리빈파이토솜(흰무늬엉겅퀴) – 150mg
  • 아티초크추출물 – 150mg
  • 커큐민 파이토솜(강황) – 150mg

실리빈파이토솜 구조된 성분의 함량은 150mg으로 완제품 용량 180mg 과 비교하면 아쉬울 것이 없는 완제품에 준하는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티초크와 커큐민의 경우 완제품 대비 용량은 1/3 수준이지만 시중의 다른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상당히 우수한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이나 차, 건강식품, 과일은 많지만 바쁜 현대인이 챙겨 먹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우수한 함량과 흡수가 잘 되는 영양제를 통해 간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입니다. 아래에서 간의 상태 및 음주 습관에 따른 복용량을 확인하세요!


얼마나 먹어야 할까

좋은 성분도 적정용량을 고려하여 드셔야 합니다.

하루 1알.

음주를 하지만 건강검진 상에서 간수치가 정상범위에 들어 있는 분들이 해당합니다. 간의 건강 유지와 질병을 예방할 목적이라면 하루 1알이면 충분합니다.

하루 2알

음주가 잦고 음주량도 많은 분들이 해당 합니다. 하지만 간 수치는 정상범주이거나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아침 저녁 식후 각각 1알씩 복용하시면 간의 해독과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최대 4알

주 3회 이상 만취할 정도로 음주를 하는 경우. 간 수치가 높아 관리가 당장 필요한 경우, 간염이 있는 분들이 해당합니다. 간염을 넘어 간 경화, 간 암 환자의 경우에는 전문의 상담하여 복용을 고려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하루 최대 3~4알 복용을 고려하는 분들은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성분을 함께 드시면 더욱 더 효과가 좋습니다. 하루 1~2알 복용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아래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시너지 성분

실리마린, 커큐민, 커큐민 등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함께 복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분이 있습니다. 바로 ‘글루타치온’ 입니다.

정리하면, 간에 좋은 영양제는 많지만 좋은 성분만 담아서는 안됩니다. 체내로 들어와 흡수가 잘 되어야 효과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에 좋은 성분을 특허받는 특수 공법을 통해 흡수율을 높인고 포함된 성분들의 함량도 원제품 함량에 준하는 제품인 ‘쏜리서치의 SAT’ 를 당신의 리스트에 추가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나요? 해당 정보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